이용약관


제1장 - 총칙


제1조 (개요 및 용어의 정의)

본 약관은 주식회사 커스토먼트가 제공하는 오랄핏 어플리케이션의 사용에 필요한 절차 및 기본 사항 등을 규정합니다.

가. '회사'라 함은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오랄핏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사업자인 주식회사 커스토먼트를 의미 합니다.

나. '제품'이라 함은 '회사'가 판매하는 힐링 코핑과 라이브러리를 의미합니다.

다.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작해서 배포하는 오랄핏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유/무형의 모든 용역을 지칭합니다.

라. '회원'은 ‘본회원’과 ‘소속회원’으로 구분합니다. ‘본회원’이라 함은 치과 혹은 치과 기공소를 대표하는 직원이 ‘서비스’에 가입한 경우를 말합니다. ‘소속회원’은 ‘본회원’의 고유 권한에 의해 소속 직원을 ‘서비스’의 사용자로 추가한 경우를 말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가. 약관은 '제품'을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오랄핏 어플리케이션 (이하 ‘앱’)을 다운로드 받고 가입하는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되며, '회사'는 제출받은 가입신청서의 사항을 확인 후 '회원'가입을 승인하면 '회원'의 자격을 취득하게 됩니다.

나.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방문 판매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요금 변경 등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사항은 변경 적용일로부터 30일 전에 '회사'의 홈페이지에 사전 공지하고,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별적으로 사전 고지합니다.

마.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제품’ 및 ‘서비스’의 이용)

가. ‘제품’ 이용에 관하여 ‘회사’와 ‘회원’은 양자 간에 계약한 GTS 서약서의 내용을 따릅니다. GTS 서약서란 오랄핏 힐링 코핑(라이브러리 포함)의 영업권과 판매권, 지적재산권, 저작인격권, 저작재산권의 소유를 규정하고 위반 시 발생하는 손해배상 의무에 대해 규정한 문서입니다. 오랄핏을 사용하기 위해 ‘회원’은 ‘회사’와 본 서약서를 작성·날인하고 라이브러리 무단 배포 및 유출 금지에 대한 서약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 '서비스'는 치과 및 치과기공소에 소속된 '회원'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의 소유이며, '서비스'는 저작권 관련법, 국제 저작권 협약, 기타 지적 재산권법 및 협약의 보호를 받습니다.

라. '서비스'는 대한민국 의료법, 전자서명법 등 대한민국의 제도와 법률에 따라 제작되므로, 대한민국 이외의 지역에서는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 '회원'이 사용하는 '회사'의 '서비스'는 판매된 것이 아닌, '회원'의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서비스'의 사용이 허가되는 것입니다.

바. '회원'이 사용하는 '회사'의 '서비스'는 '회원'이 '회사'와 계약을 통해 적법하게 취득한 경우에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적법하게 취득하지 아니하고 무단 복제 또는 무단 사용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금 10억원을 '회사'가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사. '서비스' 사용 계약이 만료되거나 해지할 경우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모든 제작물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2장 - 권리와 의무


제4조 ('회원'의 의무)

가.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및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회원'은 가입 신청서에 적은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치과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결제은행계좌 등 '회원' 계약사항의 변동이 있을 경우, 해당 내용을 지체없이 '회사'에 고지하여야 하며, 고지 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다. '회원'이 '서비스'를 사용함에 있어 관리 소홀, 조작 미숙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라.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개인정보 보호법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기준(행정안전부 고시 제2017-1호)에 따른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이행하여 '회원'이 보유하는 환자 개인정보 보호 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마.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제11조의3 2항 “치과기공물제작등 업무를 의뢰한 치과의사 및 치과기공소 개설자는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치과기공물제작의뢰서를 보존하여야 한다.”에 의해 해당 데이터의 보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바.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5조 ('회사'의 의무)

가. '회사'는 '회원'에게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의 불가항력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아니합니다. 단,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을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다.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그 내용 등을 '회사' 홈페이지에 사전 또는 사후 고지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지원 범위)

'회사'는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과 사용료 납부에 대해 다음의 내용을 제공합니다.

가. '서비스'의 기능 개선 및 업그레이드

나.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사용기간 내에 발생하는 '서비스'의 하자를 보수합니다. 단, '회원'의 과실, 천재지변, 기타 회사의 책임없는 사고로 인한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한 '서비스'는 '회사'에서 제공한 애플리케이션인 '서비스'에 국한됩니다. '회원'의 컴퓨터 하드웨어 및 '회사'에서 제공한 '제품' 외의 타 소프트웨어(이하 '타 소프트웨어'라 한다.)에 대한 사용권한 및 유지 보수 책임은 '회원' 및 하드웨어, '타 소프트웨어' 제조사에 있으며, 하드웨어 및 '타 소프트웨어' 의 사용 또는 결함으로 인한 책임 및 결함으로 인하여 생명, 재산 또는 그 이외의 재산에 대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 등 일체의 책임은 '회원' 또는 하드웨어 및 '타 소프트웨어' 제조사에 있습니다.


제7조 (책임 제한)

가. '회사'는 '제품'이 '회원'의 개별적인 사용 의도를 충족할 것이라는 점에 대해서 보증하지 않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가 아닌 '서비스'의 하자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 또는 배상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나.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데이터가 알 수 없는 불가항력적인 원인에 의해 손실될 수 있음을 인식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주기적으로(일 1회 이상) 데이터를 백업해야 합니다.


제8조 (이용자 불만 형태별 처리 절차 및 기간)

가. 오랄핏 사용료 청구 및 수납 관련 불만 : '회원'의 불만이 접수된 후 1 영업일 이내에 관련 내용을 확인하여 '회원'의 불만을 처리하고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나. 기타 '서비스' 이용 상의 불만 : '서비스'에 대한 개선 요구 등의 불만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서비스'에 반영할지의 여부를 결정합니다. 단, 소프트웨어인 '서비스'는 다수의 이용자가 사용하는 것으로 모든 요구의 반영이 어려움을 감안하여 접수된 불만은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3장 - '서비스'의 사용료


제9조 (요금 체계)

'서비스' 이용에 따른 요금 체계는 아래 각 호와 같이 나누어지며, '회사'는 경제 사정의 변동이나 인건비, 기술비 등 제품 원가의 상승 등으로 기존 요금체계가 상당하지 않게 된 경우에는 요금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가. 사용료 : '서비스' 사용을 위해 매월 납부하는 비용


제10조 (사용료의 계산)

가. 사용료 : ‘회사’와 ‘회원’이 별도로 계약하는 오랄핏 플랫폼 사용 계약서에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제11조 (사용료의 청구)

가. '회사'는 '서비스' 사용 중 발생되는 사용료에 대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나. '회원'은 전자세금계산서의 정확한 수령을 위해 가입 신청서의 내용(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주소, 연락처, 이메일 주소, 은행계좌)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에 그 내용을 통보해야 합니다.

다. '회원'의 변경사항 통보 누락으로 인하여 발생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사용료에 대한 이의신청)

가. 청구, 결제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출금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이의신청에 대한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의신청 접수 후 7일 이내에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유선으로 통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기한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 기한을 명시하여 통지 합니다.

다. 통지 후 15일 간 ‘회원’이 별도의 이의 제기를 하지 않을 경우 ‘회사’의 통지 내용을 수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장 - 사용 계약의 해지


제15조 ('회원'에 의한 해지)

가. '회원'은 '회사'에게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탈퇴요청을 받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나. '회사'는 '회원'의 탈퇴 요청을 처리한 날로부터 '서비스'의 사용을 제한하며, '회원'이 탈퇴요청일 이전까지 사용한 월회비 비용을 '회원'에게 청구합니다.

다.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사용 중 또는 '회원' 탈퇴 후, '회원'의 '서비스' 데이터를 타사 소프트웨어 데이터로 변환하거나, '회원'이 보유하는 '서비스' 데이터를 관리, 보존해야 할 어떠한 의무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회사'에 의한 해지)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사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고의나 과실로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나. '회원'이 '서비스'를 임의로 확장 또는 변경한 경우

다. '회원'이 임의로 '서비스' 사용권을 양도 또는 대여하거나 '서비스'의 내용을 복사, 변경한 경우

라. '회원'이 '회사'의 명예나 신용을 훼손하는 행위를 한 경우

마. '회원'이 월회비 비용을 1개월 이상 고의적으로 미납한 경우

바. '회원'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에도 '회사'의 업무 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한 경우

사. '회원'이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제17조 (재판권 및 준거법)

가.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나.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다.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 법원은 '회사'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